[사진 제공 : KBS 2TV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방송 캡처]
[동국일보] ‘멱살 한번 잡힙시다’의 김하늘과 연우진이 살인사건 진범을 향한 추격을 시작했다.

지난 25일 연속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연출 이호, 이현경 / 극본 배수영 / 제작 몬스터유니온, 프로덕션H) 3, 4회에서는 차은새(한지은 분) 살인사건의 또 다른 진실이 밝혀지면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차은새 살인사건과 관련해 김태헌(연우진 분)에게 참고인 조사를 받은 설우재(장승조 분)는 지난해부터 차은새에게 스토킹을 당한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또한 살해 당시 차은새가 임신한 상태였다는 태헌의 주장에는 그녀의 스폰서에게 가서 물어보라며 선을 그었다.

그런가 하면 서정원(김하늘 분)은 우재와 은새의 배 속 태아의 DNA가 불일치하다는 결과에 더욱 혼란스러워졌다.

태헌은 우재가 말한 은새의 스폰서를 조사하기로 했고, 증권가 찌라시에서 스폰서라고 언급되고 있는 모형택(윤제문 분)의 행적을 파악하기 시작했다.

다음 날, 정원은 은새와 우재의 열애설이 보도되자 충격을 금치 못했다.

함께 공개된 은새의 사진 속 배경이 우재의 작업실임을 눈치챈 정원은 우재의 세컨폰 분석을 의뢰했던 수리 기사가 제보한 것이라고 확신했다.

세컨폰 백업에 실패했다고 정원에게 거짓말을 한 수리 기사는 자신을 찾아온 정원과 숨 막히는 추격전을 벌였다.

정원이 넘어진 틈을 타 도망치려던 수리 기사는 정원을 뒤따라온 태헌에게 붙잡히며 극강의 스릴을 안겼다.

정원과 태헌의 추궁에 수리 기사는 빼돌린 우재와 은새의 영상이 담긴 노트북을 넘겼다.

두 사람의 야릇한 숨소리가 고스란히 담긴 영상을 본 정원은 충격 속 눈물을 뚝뚝 흘려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남편에 대한 신뢰가 무너진 정원은 사랑이 아닌 동정이었다고 변명만 늘어놓는 우재를 향해 울분을 터트렸다.

그녀는 “나한테 이제 넌 차은새를 죽인 가장 강력한 용의자야”라고 말한 뒤 짐을 챙겨 집을 나왔다.

태헌은 차은새 사망 현장을 구석구석 꼼꼼히 살피며 그간 파악한 정보들을 복기했다. 샹들리에를 유심히 보던 그는 우재가 선물했던 정원의 목걸이를 발견했다.

결국 참고인 조사를 받게 된 정원은 잃어버린 목걸이가 사건 현장에 있었다는 사실에 경악했다.

이어진 4회 방송에서는 참고인 조사를 받고 호텔로 돌아온 정원은 은새의 시신을 발견했을 당시 직접 찍은 현장 사진을 다시 살폈다.

시신 곳곳을 비롯해 흥건하게 고인 피와 바닥 등을 확대해 봐도 목걸이가 보이지 않자 정원은 자신이 현장을 떠난 뒤 누군가 자신의 목걸이를 놓고 간 것이라 확신했다.

같은 시각, 우재는 은새가 발견된 사건 현장에 들른 뒤 정원이 다니는 신경정신과로 향했다. 그곳에서 유윤영(한채아 분)을 만난 그는 자신을 도와 달라고 부탁하며 미묘한 분위기를 형성, 두 사람 사이 숨겨진 사연에 대한 추리력을 자극했다.

특히 은새의 친오빠 차금새(고건한 분)와 그녀의 스폰서로 지목당한 모형택 의원과의 관계성까지 수면 위로 드러나며 흥미를 유발했다.

정원이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는 뉴스를 본 우재는 곧바로 태헌에게 가 자신의 아내를 건드리는 건 못 참는다고 경고했다.

태헌은 제 발로 자신을 찾아온 우재에게 사건 당일 한 여자가 우재의 작업실에서 나와 은새의 시신이 발견된 건물로 들어가는 CCTV 캡처본을 보여주며 팽팽하게 맞섰다.

보도국에서 프로그램 폐지론까지 나오자 정원은 방송국 대표이사와 같은 교회를 다니는 시아버지 설판호(정웅인 분) 회장을 찾아가 시키는 대로 뭐든 할 테니 폐지만은 막아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설 회장은 사건이 마무리될 때까지 아들 우재를 비호하고 신혼집으로 들어갈 것을 권했다.

정원은 자신을 취재하기 위해 방송국 앞에서 기다리던 취재진에게 공개 사과를 비롯해 남편을 전적으로 믿고 변함없이 지지한다고 밝혀 세상을 들썩이게 했다.

정원답지 못한 행동에 화가 난 태헌은 그녀를 찾아가 남편과 한통속이냐고 따져 물었다.

때마침 태헌은 정원의 노트북에 띄워진 차은새 사건 사진을 발견하는가 하면 호텔 붙박이장에서 CCTV 속 여자가 입은 옷과 똑같은 와인색 코트까지 발견하는 등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전개가 이어졌다.

우재에게 또 다른 여자가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정원은 혼란스러운 마음을 다잡고 신혼집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집을 나오기 전 남편 몰래 설치해 둔 녹음기를 듣던 중 중요한 단서를 찾으며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방송 말미에는 신경정신과를 찾은 정원이 유 원장에게 상담을 하던 중 자신과 동일한 와인색 코트를 발견하는 ‘반전 엔딩’이 그려지면서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살인사건 진범 찾기에 돌입한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충격적인 엔딩으로 안방극장을 혼돈에 빠트렸다.

새로운 의혹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가운데 과연 진 여사와 차은새를 죽인 진짜 범인은 누구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연우진, 장승조 배우 연기 합 좋다. 여기 케미 맛집”, “서정원 캐릭터는 김하늘 배우만 할 수 있음”, “아 음악이랑 경찰서 세트 넘 좋다”, “멜로 추적 스릴러 그 자체”, “과거 씬들 사랑스러워”, “최근 본 남여주 관계성 중 제일 흥미로움”, “엔딩 찢었다. 전쟁 시작”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KBS 2TV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5회는 오는 4월 1일 월요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94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멱살 한번 잡힙시다' 연우진, 사건 현장서 김하늘 목걸이 발견!…'극강 스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