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한-중 수출박람회
[동국일보] 환경부는 중국과 녹색산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우수 녹색기술 홍보를 위해 4월 8일부터 4월 13일까지 현지에 녹색산업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시장개척단은 국내 기업 10개 사와 함께 △제6회 한·중 녹색산업박람회, △한·중 환경산업 협력 토론회(포럼), 산둥성 및 허베이성 녹색기술 설명회 등을 통해 국내 녹색산업의 현지 진출을 개척한다. 아울러 산둥성 및 허베이성 생태환경청과 협력회의도 진행한다.

한·중 녹색산업박람회는 제22회 중국 국제환경보호전시회(CIEPEC)와 연계되어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베이징 소재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다. 한국환경산업협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한국관에서 폐플라스틱 열분해, 슬러지 처리시설 등 국내 10개 기업의 우수 환경기술 및 제품이 소개되며, 중국 현지 구매처와 1대1 사업 상담회도 마련됐다.

녹색산업박람회 첫째 날인 4월 10일에는 제6회 한·중 환경산업 협력 토론회(포럼)이 개최되어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기술혁신’이란 주제로 양국의 환경정책 및 산업계 녹색기술을 교류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환경부는 예년과 다르게 녹색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중국 주요 성(省)인 산둥성, 허베이성에서 녹색기술 설명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산둥성 설명회는 4월 9일 지난 라마다 호텔에서, 허베이성 설명회는 4월 12일 스자좡 중마오 하이위에 호텔에서 각각 열리며, 참가 국내기업 5개 사 관계자가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사업 상담도 병행한다.

환경부는 산둥성과 교류‧협력 20주년을 맞아 4월 9일 지난 라마다 호텔에서 산둥성 생태환경청과 제18차 환경협력 실무위원회를 개최한다. 양국의 관계자는 교류‧협력 20주년을 기념하면서 협력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양국의 기후변화 및 산업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아울러, 허베이성 생태환경청과도 4월 12일 스자좡 중마오 하이위에 호텔에서 환경협력회의를 개최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정책 및 기술교류 등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앞으로도 산업계 수요를 토대로 해외 현지에 녹색산업 시장개척단을 활발히 파견하여, 국내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에 대해 널리 알리겠다”라며, “이번 행사에 참여기업이 수출까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92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환경부, 녹색산업 중국 수출… 정부가 앞장서 활로 개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