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PNG

[동국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21일) 저녁 '국민과의 대화'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상세히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국민과의 대화'는 '코로나 위기 극복 관련 방역과 민생경제'를 주제로 이뤄졌으며 KBS 1TV 등에서 생중계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국민들께서 오랫동안 코로나 때문에 고생들 많이 하셨는데, 단계적 일상회복에 들어가게 되어 아주 기쁘다"며 "임기가 6개월 남았는데,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또한, 문 대통령은 100분 동안 '일상 회복'을 중심으로 돌파감염, 백신, 민생경제, 부동산 등 다방면의 주제를 놓고 300명의 국민패널과 이야기를 나눴으며, 

 

"K-방역의 성과는 온 국민이 함께 이룬 것"이라면서 "협조해주신 국민과 헌신해주신 방역진,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한 가지, 국민들께 꼭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며 "한국은 경제뿐만 아니라 민주주의, 국방, 또는 문화, 보건의료, 방역, 그런 외교, 국제행동의 모든 면에서 이제는 톱텐(TOP10)의 나라가 됐다"면서, 

 

"국민들께서 이제는 우리 대한민국이 갖고 있는 위상에 대해서 당당하게 이렇게 생각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정부도 그런 국가적인 위상에 걸맞게 국민들의 삶이 그만큼 향상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가 끝까지 국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끝까지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 청와대)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71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文 대통령,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韓 TOP10의 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