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UMMA: 엄마'
[동국일보] 죽어서도 끊어낼 수 없는 ‘엄마’와 ‘딸’을 다룬 K-샤머니즘 스릴러'UMMA: 엄마'(이하 엄마)가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와 한국계 감독 아이리스 K. 심이 만나 화제다.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던 한인 이민 가족의 비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더 하우스 오브 서'로 샌디에이고 아시안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필라델피아 아시안 아메리칸 영화제 다큐멘터리부문 최우수상 등 권위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각종 상을 휩쓸며 주목받은 한국계 감독 아이리스 K. 심의 극영화 데뷔작 'UMMA: 엄마'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감독은 가장 가까워서 가장 강압적이고 폭력적인 모녀 관계에 한국 고유의 정서 ‘한’을 주제로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결합하여 개성 있는 스릴러를 탄생시켰다.

여기에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가 극중엄마를 떠난 한인 2세‘아만다’로 주연을 맡아화제 된 가운데,감독이 시나리오를 쓸 때부터 산드라 오를 염두에 두고 작업했다고 알려지며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아이리스 K. 심 감독은 한인 2세로서,그리고 엄마로서 사는 것에 대해 산드라 오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었다고 전하며 예비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공포와 불안이 내재된 이야기 속 한국인이라면,특히 엄마와 딸이라면 더욱 공감할 내면의 정서를 색다르게 담아낸 K-샤머니즘 스릴러 'UMMA:엄마'는 오는 5월,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90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화 'UMMA: 엄마', 산드라 오를 K-장녀로 변신시킨 한국계 감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