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 방문
[동국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현장을 살피기 위해 19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에 소재한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센터 종사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놀이, 교육 등을 제공 중이며, 오늘 방문하는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아동센터가 제도화되기 전인 2003년부터 공부방 형태로 지역사회와 함께했던 곳으로, 현재 33명의 아동이 이용 중이다.

특히, 윤 대통령은 센터 종사자들과 대화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에 고물가 위기까지 겹치면서 아이들 급식 준비의 어려움과 전기료 부담으로 냉방기 가동이 어렵다는 소식을 접했다"면서, 지역아동센터 운영상 어려움을 공감하고 우려를 표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고물가 위기가 서민들과 사회적 약자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되어선 안 될 것으로, 계속 강조해왔듯이 공공 부문의 불필요한 지출을 과감히 줄여 절약한 재원으로, 진정한 약자와 취약계층 등 꼭 필요한 곳에 더욱 두텁게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비상한 경제 상황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 대책을 세심하게 챙기겠으며, 우선 당장 여름철과 겨울철에 아이들이 생활하는데 어렵지 않도록 냉난방비 추가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상황으로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75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 지역아동센터 방문…"냉난방비 추가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