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다한태권도장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

A 안녕하십니까. 대구 북구에 위치한 다한태권도장 관장 조순용입니다. 세계태권도 평화봉사단, 대구시 대표 태권도시범단 등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다한태권도장만의 건강한 운동 문화를 만들어 아이들이 바르고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를 생각하며 교육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사유

A 어린 시절 태권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들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서 태권도 관장을 목표로 국내·외 시범과 대회, 지도 경험 등 많은 활동을 통해 배우고 느끼며 성장해왔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태권도의 좋은 기억들을 아이들에게도 전해주고 싶어 다한태권도장을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Q. 설립 후 가장 보람깊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

A 작년에 개관하여 2차례 학부모님 초청 공개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하신 학부모님들께서 아이들의 수업 모습을 참관하시고 아이들이 왜 태권도장을 빨리 가고 싶어 하는지 알았다며 열정 가득한 지도 속에서 즐겁게 태권도를 배우며 잘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며 다한태권도장으로 아이를 보내길 잘했다는 감사한 말씀들을 해주셔서 많은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

A 아이들이 지금처럼 건강하게 땀을 흘리며 즐겁게 태권도를 배우고 대회나 체험활동 등의 특별한 추억들을 쌓으며 성장하여 미래에 좋은 기억으로 남는 스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 독자들에게 하실 말씀

A 최근 시대적인 흐름이 변화하며 태권도장이 돌봄센터의 의미로 인식되는 것에 대해 조금 안타까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며 학업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지만 사회 문제가 많은 요즘, 태권도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바른 마음으로 성장해나가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다한태권도장, 연락처 010-5890-3303)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36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한태권도장, 조순용 관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