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한국체대 태권도장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한국체대 태권도 관장 성현철입니다한국체대 태권도장은 20103월 도장 개관 이후로 중산 지역에서 늘 함께하고 있는 가족 같은 태권도장입니다. 아빠삼촌 같은 관장님 사범님과 엄마 같은 실장님이 늘 우리 아이들 곁에서 함께해 주십니다.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지금까지 약 35년간 태권도를 수련하였습니다어려서부터 지금까지 태권도를 통해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좋은 영향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좋은 태권도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가르치면, 태권도를 수련한 친구들은 긍정적이고 강하게 자라면서 사회에 좋은 자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한국체대 태권도장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교육의 질은 지도자의 질을 따라올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교육 매뉴얼이 있어도 스승님이 누구냐에 따라서 받는 영향력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앞으로도 한국체대 태권도장에서 많은 제자들과 귀한 인연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 제자들이 어른이 되어서도 태권도의 좋은 영향력을 받아 사회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지도자로 남고 싶습니다.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태권도는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자랑스럽게 내놓을 수 있는 문화자원입니다. 지도자가 모범을 보일 수 있고 인성을 배울 수 있는 가까운 태권도장에서 태권도 수련을 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우리 아이들의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 태권도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출처 : 한국체대 태권도장,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691 거풍프라자 501호, 연락처 031-976-323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2

  • 79275
김남윤

항상 한결같은 지도자의 모습 본이됩니다~~ 최고의 지도자!!

댓글댓글 (0)
한국체대 태권도장 다니는 학생

관장님 멋지십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권도, 줄넘기, 현장학습, 인성교육 '한국체대 태권도장' 성현철 관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