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벱스 짐네스틱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

A 저는 10살에 기계체조를 시작해서 28년 체조선수 생활을 마무리했습니다. 크로스핏 체육관에서 체조 동작을 지도하면서 주위에 체조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과 함께 체조동호회를 운영하면서 지금의 벱스 짐네스틱 기계체조 체육관까지 확장하게 됐습니다. 부산에서 유일한 기계체조 사설체육관이며 마루, 안마, 평행봉, 철봉 등 엘리트 선수들이 사용하는 기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펀지 비트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서 보다 안전하게 기계체조를 배워볼수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사유

A 모든 운동에 기본이 되는 체조 동작을 제대로 가르치는 곳이 없었고 모든 신체 활동에 기본이 되는 유연성, 코어 운동 등 기본적인 몸만들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한 동작이나 신체활동적인 운동을 통해서 부상이 생기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계체조를 알리면서 보다 안전하게 운동하는 신체를 만들어주고 싶었습니다.

 

Q. 설립 후 가장 보람깊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

A 기계체조를 너무 배우고 싶었는데 알려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씀해주신 회원분들과 2년 전 벱스 짐네스틱을 팀으로 등록해서 아이들과 전국대회를 출전했을 때 너무 뿌듯하였고 감격스러웠던 경기 장면이 아직도 뭉클하고 기억에 남습니다.

 

2.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

A 비인기 종목인 기계체조를 많이 알리고 싶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동작을 통해서 조금 더 쉽게 체조를 배워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생활체조에서도 많은 인원이 시합에 참여 할수 있도록 시합 개최도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하실 말씀

A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의 전통 무술 태권도처럼 동네마다 기계체조를 배우고 있으며 피겨, 사이클, 수영, 야구, 스키 등 많은 종목의 운동선수들도 코어 힘과 유연성, 순발력을 기르기 위해 기계체조를 훈련합니다. 어릴 때부터 체조를 접하면 유연성과 근력, 순발력을 갖춰 이후 신체활동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인들도 스포츠를 많이 즐기는데 기초가 없어 힘들어하는 분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기계체조를 통해 몸의 사용방법을 제대로 배워 여러 스포츠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출처 : 벱스 짐네스틱, 연락처 010-2812-1133)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6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벱스 짐네스틱, 구정모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